브라질 고이아스 도심.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 관련 없음 :  Ace Travel 영상 캡처
브라질 고이아스 도심.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 관련 없음 : Ace Travel 영상 캡처

 

자신에게 반사회적 인격장애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친구를 살해한 브라질의 스무살 여성에게 중형이 선고됐다.

30일(현지시간) 브라질 언론 보도에 따르면 브라질 중부의 고이아스주법원은 전날 진행된 재판에서 친구를 살해한 뒤 사체를 유기한 혐의로 하이사 누네스(20)에 대해 징역 15년을 선고했다.

누네스는 지난 2021년 8월 친구를 유인해 차에 태운 뒤 다른 친구 3명의 도움을 받아 살해하고 시신을 트렁크에 실어 도심의 숲속에 유기한 혐의로 기소됐다.

하이사는 경찰 조사에서 “사람을 죽이고 후회를 느끼지 않는 반사회적 인격장애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범행 대상 선정과 관련해선 “피해자가 키가 작고 말랐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하이사와 함께 살인에 가담한 엔조 자코미니 카르네이로 마토스(20)도 지난 3월 열린 재판에서 징역 15년을 선고받았다. 시신 유기를 도운 제퍼슨 카발칸테 로드리게스(20·남)는 하이사와 같은날 재판에서 징역 14년형이 선고됐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 일행은 범행 직후 인근 공중화장실에서 몸을 씻은 뒤 쇼핑몰에 가서 음식을 먹은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