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26~28일 월드컵경기장
1차 라인업, 오마이걸·CIX·비오 선공개

 : YB 단체 프로필
 : YB 단체 프로필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10월 26일~28일 '2023 서귀포글로컬페스타(2023 SGF)'가 열린다.

서귀포시는 서귀포라는 지역적 한계로 인해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의 대규모 공연을 접하기 힘들었던 시민들의 아쉬움을 해소하고 지역 문화 활성화와 함께 관광 활로를 뚫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행사의 공식명칭은 최종 '2023 서귀포글로컬페스타(2023 SGF)'로 확정돼 오는 10월 26일 제주월드컵경기장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야호페스티벌을 시작으로 3일간의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행사 이틀째인 27일에는 제주월드컵경기장 특설무대에서 서귀포시무용협회와 서귀포시음악협회, 일본 기노카와시 예술단체가 '시민화합과 지역문화예술 교류'를 주제로 꾸미는 전야제 행사가 진행된다.

축하공연으로는 윤도현밴드와 미스터트롯 시즌2 출신인 가수 최수호가 함께 출연할 예정이다.

2023 SGF 대단원의 막을 장식할 2023 SGF K-POP 콘서트는 전야제와 동일하게 경기장 내 특설무대에서 국내 정상급 K-POP 가수 7개 팀이 출연하는 공연으로 진행되며 시민들의 최고 관심사인 출연진은 오마이걸과 씨아이엑스(CIX), 비오(BE'O)가 1차 선공개됐다.

K-POP 콘서트 최종 라인업은 이번달 말 2차 공개를 통해 최종 확정될 예정으로 출연진과 관계된 자세한 사항은 SGF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확인할 수 있다.

K-POP 콘서트를 제외한 모든 공연과 부대프로그램은 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K-POP 콘서트는 지정된 예매처를 통해 유료 티켓을 판매할 예정이다. 

K-POP 콘서트를 비롯한 전야제 행사는 모든 좌석이 지정좌석제로 운영될 예정으로 전야제의 경우 5000여 명, K-POP 콘서트는 만 8000여 명의 관람석이 마련된다.

서귀포시는 이번 행사 개최로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동시에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도 함께 기대하고 있다.

우선 유관기관과 협업해 콘서트 티켓을 활용한 인바운드여행 상품을 개발하고 유관기관이 보유한 국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지역 홍보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도내에 소재한 여행 플랫폼(OTA)과 업무제휴를 맺고 관련 여행상품을 출시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행사 기간에 총 5000여 명의 국내외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안전과 교통 대책 마련에도 사전에 철저히 대비해 단 하나의 사건사고도 발생하지 않게끔 꼼꼼하게 챙겨나가겠다”고 말했다.

 

 2023 SGF K-POP 콘서트 1차 라인업. : 서귀포시
2023 SGF K-POP 콘서트 1차 라인업. : 서귀포시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