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미지자, 조정숙, 한윤정 기획전시
설문대여성문화센터, 7~ 9월 24일

여성작가 발굴·지원 기획전 포스터. : 센터
               여성작가 발굴·지원 기획전 포스터. : 센터

 

제주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여성작가 발굴·지원 기획전을 7일부터 9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출산, 육아 등으로 창작활동이 중단된 여성 미술인들에게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홍보물 제작, 대관료 등의 경비를 지원한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2011년부터 올해까지 여성작가 25명, 예술단체 9개의 작품을 전시·지원하고 있으며, 여성작가들이 활동 기반을 마련해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2023년 여성작가 발굴․지원 기획전은 송미지자 작가의 '귤림별곡(8월 7~20일)', 조정숙 작가의 'ORUM STORY(8월 24일~9월 6일)', 한윤정 작가의 '영업중입니다(9월 11~24일)'로 3부에 걸쳐 전시한다.

1부 송미지자 작가의 '귤림별곡'전은 감귤나무의 도상을 이용한 문자도 작품을 통해 제주민화의 독특한 형태와 제주인들의 삶을 재조명했다.

2부 조정숙 작가의 'ORUM STORY'전은 제주의 대표적 신화인 설문대할망과 오름을 주제로 우연에서 시작된 창의적인 생각을 설문대 할망의 조형물로 나타냈다.

3부 한윤정 작가의 '영업중입니다'전은 제주의 음식공간을 주제로 오래된 간판과 음식을 작가의 눈을 통해 재구성해 부모 시대의 과거를 되돌아보며 오늘날의 존재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게 한다.

센터 관계자는 "전시를 통해 작품활동을 일시적으로 멈췄던 작가들이 다시 새롭게 관객과 함께하는 계기를 제공하고, 도민들에게는 참신한 여성작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