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특별자치 입법 정책포럼 네이버 찾아
헬스케어 산업 적용 가능성 논의

20일 IT기업 네이버에서 열린  ‘초거대 인공지능 기술과 제주의 가능성’에 관한 특강. : 제주도의회
20일 IT기업 네이버에서 열린 ‘초거대 인공지능 기술과 제주의 가능성’에 관한 특강. : 제주도의회

 

제주도의회 연구단체가 AI 기술의 행정 활용방안과 제주 적용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도의회 연구단체 균형발전 특별자치 입법 정책포럼은 지난 20일 국내 대표 IT기업 네이버를 방문해 ‘초거대 인공지능(AI) 기술과 제주의 가능성’에 관한 특강을 청취하고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네이버 김필수 실장으로부터 초거대 인공지능 기술의 핵심인 공공데이터의 중요성 및 행정에서의 활용사례와 AI기술의 제주 헬스케어 산업의 적용가능성을 중심으로 발표하고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연구단체 공동대표 정민구 의원은 “초거대 인공지능 기술은 헬스케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며 “독거노인의 위험상황 인지, 정서와 질병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공동대표인 현길호 의원은 “챗GPT로 대변되는 초거대 인공지능 세상이 다가오고 있다”며 “기술의 핵심인 공공데이터의 축적과 활용을 통해 제주도정의 행정을 과학화하고 효율화하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또 도의회 연구단체는 의회운영의 우수 정책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경기도의회를 방문해 지방의회 교섭단체지원 모델 및 정책지원관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갖기도 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