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방학 기간 초 30일, 중 28일, 고 36일

도내  초·중·고·특수학교가 다음 주부터 여름방학에 들어간다. 오는 14일 일부 학교를 시작으로 초등학교 21일, 중학교 18일, 고등학교 19일부터 대부분 방학한다. : 제주인뉴스
도내 초·중·고·특수학교가 다음 주부터 여름방학에 들어간다. 오는 14일 일부 학교를 시작으로 초등학교 21일, 중학교 18일, 고등학교 19일부터 대부분 방학한다. : 제주인뉴스

 

여름방학이 다가왔다. 도내 초·중·고·특수학교는 다음 주부터 여름방학에 돌입한다.

13일 제주교육청에 따르면 초등학교는 21일, 중학교는 18일, 고등학교는 19일부터 대부분 학교가 방학식을 진행한다.

신산초등학교, 효돈중학교가 이달 14일부터 여름방학을 시작한다. 

학교급별 평균 방학 일수는 초등학교는 30일, 중학교 28일, 고등학교 22일, 특수학교는 36일이다.

여름방학 동안 학생들은 학교에서 행하지 못하는 또 다른 경험을 위해 가족들과 함께 체험활동에 참여하거나 학교 및 지역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배움을 실천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교육청은 무더운 날씨로 실내 활동이 많아지고, 불규칙한 생활로 인해 비만 위험이 증가할 수 있음에 따라 여름방학 중 학생 건강관리 7대 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한 일찍 시작된 폭염으로 인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등 방학 중 학생 안전 요령을 사전에 안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