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12일 오후 윤리심판회의를 열고 성매매 의혹을 받는 강 의원에 대한 징계 수위를 논의한 뒤 '제명'을 의결했다. 강 의원이 12일 오후 제주도회 앞에서 성매매 의혹에 대한 입장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자세한 사안은 경찰 조사에서 소명하겠다"라고 답했다. : 제주도의회 기자단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12일 오후 윤리심판회의를 열고 성매매 의혹을 받는 강 의원에 대한 징계 수위를 논의한 뒤 '제명'을 의결했다. 강 의원은 12일 오후 제주도회 앞에서 성매매 의혹에 대한 입장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자세한 사안은 경찰 조사에서 소명하겠다"고 답했다. 사진 : 제주도의회 기자단

 

성매매 의혹을 받고 있는 제주도의회 강경흠 의원(30·아라동 을)이 더불어민주당 당적을 잃게 됐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12일 오후 징계 절차인 윤리심판원을 긴급 소집한 뒤 강경흠 의원에 대한 제명을 결정했다.

이날 약 1시간 정도 진행된 윤리심판원 회의에서 참석 위원 9명 중 7명이 참석한 가운데 5명이 제명에 찬성하고, 나머지 2명은 기권한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 윤리심판원 규정에 의하면 제명은 당적을 박탈하고 강제 출당하는 조치다. 징계 수위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징계다.

강 의원은 이날 윤리심판원 회의에 출석하지 않고 서면으로 소명서를 제출한 것으로 파악됐다. 강 의원은 소명서에서 업소 출입은 인정하지만 성매매 혐의는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제주도의회 임시회 본회의에 참석한 강 의원은 성매매 의혹에 대한 입장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경찰 조사에서 소명하겠다"라고 짫게 답했다.

강 의원은 현재 성매매 의혹을 받고 있다. 최근 성매매를 알선한 도내 유흥업소에 대한 추가 수사 과정에서 해당 업소에 대한 강 의원의 계좌이체 내역이 확인되면서 성매매 의혹이 불거졌다.

징계 의결과 관련 도당 윤리심판원장은 "범죄의 유무를 떠나 민주당 의원으로서 도민사회 분위기에 반한다고 판단했다. 심각한 품위 손상을 가져온 점에서 제명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