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후 2시·7시 김정문화회관

서귀포시는 북한 사람들의 일상적인 풍경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연극 '벗'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오는 22일 오후 2시와 저녁 7시에 김정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연극 '벗'은 미국 라이브러리 저널이 2020년 최고의 세계 문학 중 하나로 선정한 1988년 북한 백남룡 작가가 쓴 장편 소설을 연극으로 만든 작품이다.

북한의 한 판사가 이혼 소송을 청구한 젊은 여성의 사건을 조사하면서 그녀의 가정이 겪는 고통, 슬픔을 알게 되고 모든 과정을 통해 자신의 결혼 생활을 돌아보게 되는 과정을 이야기하며 사회라는 테두리 안에서 인물들이 안고 있는 고민들을 보편성 있게 나타내는 작품이다.

'벗'을 각색하고 연출한 이해성씨는 "북한 소설의 말맛과 문체, 북한 사람들의 감정과 정서 등 소설을 통해 느낄 수 있는 북한적인 취향과 정취와 감수성을 연극적으로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를 고민하며 가능한 원작을 출실히 인용해 연극화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흔히 볼 수 없었던 반도네온 연주와 함께 배우들의 춤과 움직임, 인형과 인형 조종자의 등장 등으로 연극적 볼거리가 풍부할 뿐 아니라 연극에 출연하는 김봄희 배우가 실제 북한이탈주민으로 생생한 경험을 전하며 관객들에게 북한에 대한 이해를 돕게 된다. 

이번 공연은 만 12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공연 예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서귀포시 E-티켓을 통해 성인 1만원, 만 18세 이하 청소년은 50% 할인된 금액으로 예매할 수 있다. 

 

                    연극 '벗' 공연 웹 포스터. : 문화예술과
                    연극 '벗' 공연 웹 포스터. : 문화예술과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