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립 서귀포관악단 79회 정기 연주회
13일 오후 7시 30분 서귀포예술의전당

도립 서귀포관악단. : 문화예술과
도립 서귀포관악단. : 문화예술과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오는 13일 제주도립 서귀포관악단의 79회 정기연주회가 열린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서귀포관악단 상임지휘자 이동호와 서귀포관악단 차석단원 하피스트 김은기, 계명대학교 음악공연예술대학 관현악교수 트럼펫터 한만욱이 함께한다. 

첫 곡은 베를리오즈의 '로마의 사육제 서곡'으로 시작된다. 

이 곡은 연주회용 서곡으로 1800년대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열정적 표현과 심오한 정열등의 음악적 특징이 묻어나는 곡이다. 

두 번째 곡은 트럼펫터 한만욱이 출연해 흠멜의 '트럼펫 협주곡'을 연주한다. 트럼펫 협주곡은 1803년에 작곡돼 이듬해 초연된 곡으로 당시 빈의 트럼펫 연주자가 개발한 키가 달린 트럼펫을 위해 작곡됐다. 고전주의의 엄격한 양식과 우아함으로 트럼펫의 특성을 잘 나타낸 작품이다. 

세 번째 곡은 하피스트 김은기가 공연한다. 존경받는 하피스트이자 교육자였던 마르셀 그랑제니의 '아리아 고전 스타일'은 하프의 물방울이 떨어지는듯한 아름다운 아르페지오 소리와 함께 환상적인 분위기를 나타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다. 

마지막 곡은 스트라빈스키의 '불새'다. 스트라빈스키의 초기 작품으로 낭만주의를 대표하는 3대 발레곡 중 최초의 작품이다. 1910년 파리오페라 극장에서 공연된 이후 대성공을 거둬 스트라빈스키는 각광받는 작곡가로 우뚝 선다. 

이 곡은 러시아 신화와 민담들에 기초한 곡으로 왕자 이반이 마왕 카츠체이의 정원에서 불새의 도움을 받아 마왕을 죽이고 마법에 갇힌 공주를 구출해 아내로 맞이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불새 모음곡은 1911년, 1919년, 1945년 발레 버전이 아닌 연주회용 모음곡으로 모두 3회 동안 재출판됐으며 이번 공연에서 연주되는 버전은 1919년 버전으로 스토리와 클라이맥스가 훌륭하게 전개돼 가장 많이 연주된다. 

이번 공연은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사전 예약은 오는 12일까지이며 인터넷 예약(서귀포시 E-Ticket)을 통해 진행된다. 또한 8세 이상부터 관람 가능하다.

 

                        서귀포 관악단 79회 정기연주회 웹 포스터. : 문화예술과
                        서귀포 관악단 79회 정기연주회 웹 포스터. : 문화예술과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