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9일~8월 6일 서귀포예술의전당

오페라 사랑의 묘약. : 예술의 전당
오페라 사랑의 묘약. : 예술의 전당

 

서귀포시는 서귀포예술의전당 대표브랜드 공연인 제8회 서귀포오페라페스티벌을 29~8월 6일 서귀포예술의전당 대·소극장에서 연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가 되는 서귀포오페라페스티벌은 제주 출신 성악가 김수정(글로벌오페라 단장) 예술감독을 필두로 대한민국 최정상급 오페라 스타들과 도내 성악가, 제주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참여한다.

첫 무대는 제주도성악협회의 오페라 사랑의 묘약(부제: 우리끼리 블루스) 작품이 29일 오후 3시와 7시 2회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두 번째 무대는 8월 4일 오후 7시 30분 대극장에서는 오페라갈라콘서트가 개최된다. 오페라 애호가뿐만 아니라 오페라를 처음 접하는 관객들도 편안하고 재미있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귀에 익숙한 아리아와 서곡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오페라 라트라비아타. : 예술의 전당
오페라 라트라비아타. : 예술의 전당

 

세 번째 무대는 8월 5일 오후 7시 30분 / 8월 6일(토) 오후 3시는 대극장에서 전막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가 개최된다. 바리톤 고성현, 소프라노 김순영, 테너 신상근 등 국내 최정상 성악가들이 출연하며 우나이 우레초 지휘로 제주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위너오페라합창단이 함께 한다.

네 번째 무대는 다음달 6일 오후 3시 대극장에서 작곡가 모차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 작품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쉬운 우리말로 번안 각색한 어린이 오페라 꼬미와 로미의 동화나라 – 나는야 파파게노가 소개된다.

성악가와 뮤지컬 배우 출연으로 극의 흥미를 한층 높이며 극장을 들어서는 순간부터 무대까지 아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특별한 공연이다.

이외에도 음악평론가 장일범의 이지오페라 특강이 8월 4일 오후 4시 소극장에서 열린다.

본 공연은 문화소외계층 대상으로 10% 이내 사전 신청을 받아 무료 초청하며, 일반 관람권은 서귀포시 E-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