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화·제주 자연환경 대만 학생들에 소개

29일 진행된 온라인 국제교류 수업. : 위미초
29일 진행된 온라인 국제교류 수업. : 위미초

 

위미초등학교는 29일 대만 산민초등학교와 온라인 국제교류 수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업은 제주교육청 국제교육과, APEC 국제교육협력원의 협조로 대만 산민초등학교와 협력 관계를 맺고 국제교류 사업을 진행하면서 추진됐다.

양측 학교 학생들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환경보호에 대한 실시간 대화를 나누고 서로의 해결방안에 대해 알아보았다.

학생들은 세계의 환경 문제를 조사하고, 그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지식을 공유했다. 이를 통해 서로의 다양한 경험과 관점을 이해하고, 환경 문제에 대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소통하고 협력하는 방법을 익혔다.

이번 국제교류 수업에서 문화 교류 활동도 활발히 진행했다. 위미초 학생들은 한국 문화와 제주 자연환경을 대만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대만 학생들도 대만 역사와 문화를 안내하며 서로의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중언어를 능숙하게 구사하는 위미초 다문화 학생이 통역을 맡아 국제교류 수업을 원활하게 진행하는 데 큰 역할을 하기도 했다.

특히 위미초는 도교육청 진로환경교육과에서 추진하는 2023년 제주 습지학교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있다. 

기후변화로 인해 생물종 다양성이 감소하고, 지구적 환경 재난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성찰이 높아짐에 따라 생물다양성의 보고인 습지의 중요성을 학교 교육과정 안에 담아내고 있다.

이번 국제교류로 인해 제주 습지학교 네트워크는 2024년 아시아 습지학교 네트워크로 뻗어나가는 계기가 되었다.

위미초등학교는 2024년 1월 대만 산민초등학교를 직접 방문, 학생들의 대면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