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일~2일 오후 4시 김정문화회관서

현대무용가 안은미와 제주 지역 할머니들이 함께 만들어 낸 '조상님께 바치는 댄스' 공연이 다음달 1일과 2일 오후 4시 김정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재단법인 예술경영지원센터의 ‘2023 공연유통 협력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 사업은 안은미컴퍼니와 김정문화회관이 협력해 사업 공모에 신청한 결과 지난 3월에 대상자로 선정됐다. 

'조상님께 바치는 댄스'는 안은미컴퍼니의 대표작 중 하나로 2010년 평생 춤 한번 제대로 배워 본 적 없는 분들의 소박한 리듬과 몸짓을 기록하는 데서 시작해 국내에서 뿐 아니라 프랑스 파리, 헝가리, 에든버러 국제 페스티벌 초청 등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안은미의 독무로 시작해 전국 각지의 평범한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춤이 담긴 영상을 감상하고 공연 중반부에 안은미컴퍼니의 전문 무용수들과 제주지역의 할머니들이 함께 무대에 올라 흥겨운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특색있는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은 6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공연 예매는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서귀포시 E-티켓을 통해 성인 1만원, 만 18세 이하 청소년은 50% 할인된 금액으로 예매할 수 있다.

한편 김정문화회관은 7월~8월 매주 주말마다 연극, 타악기 앙상블. 체임버오케스트라, 무용, 전통예술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무더운 여름을 문화예술 공연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조상님께 바치는 댄스 웹 포스터. : 문화예술과
           조상님께 바치는 댄스 웹 포스터. : 문화예술과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