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태영호, 김재원 최고위원에 대한 당 윤리위 징계가 10일 오후 결정되는 가운데 태 최고위원이 전격 사퇴 의사를 밝혔다. : MBC 뉴스외전 캡처
국민의힘 태영호, 김재원 최고위원에 대한 당 윤리위 징계가 10일 오후 결정되는 가운데 태영호 최고위원이 전격 사퇴 의사를 밝혔다. : MBC 뉴스외전 캡처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이 당 최고위원직에서 전격 사퇴했다. 

태 의원은 10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윤석열 정부 출범 1년을 맞아 저는 더 이상 당에 부담을 주고 싶지 않다"며 "그동안의 모든 논란은 전적으로 저의 책임이다. 저의 논란으로 당과 대통령실에 큰 누가 된 점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태 의원은 지난 전당대회 과정에서 ‘제주 4·3은 북한 김일성 지시’라는 발언과 더불어민주당 돈 봉투 의혹 관련해 ‘Junk(쓰레기) Money(돈) Sex(성) 민주당. 역시 JMS 민주당’이란 내용의 SNS 글 게시 등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더불어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과의 만남 이후 보좌진과의 회의 내용이 유출되며 대통령실 공천개입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태 의원이 자진사퇴 결단을 내리면서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총선 출마가 가능한 수준으로 징계 수위를 낮춰줄지에 대해 시선이 모아진다.

정치권의 관심은 김재원 최고위원의 거취로 집중되고 있다. 김 최고위원은 4·3은 격 낮은 기념일" "5·18 헌법 전문 수록 반대" "전광훈 우파 천하통일" 등의 발언으로 징계 대상이 됐다.

사안의 중대성을 감안하면 논란의 파장이 태 의원보다 적지 않다는 반응이 나온다. 현재 김 최고위원은 자진사퇴에 대한 입장은 밝히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