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태영호 최고위원. : 국민의힘 영상 캡처
국민의힘 태영호 최고위원. : 국민의힘 영상 캡처

 

국민의힘 중앙당 윤리위원회가 김재원, 태영호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절차에 착수했다.

국민의힘 윤리위는 1일 오전 당사에서 회의를 열고 김재원, 태영호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절차 개시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황정근 윤리위원장은 김 최고위원의 징계 착수 사유로 '제주 4·3은 격이 낮은 기념일', '5·18 정신 헌법 수록 반대', '전광훈 목사 우파 천하통일' 등 세가지에 대해 징계 개시 이유라고 말했다.

태 최고위원에 대해선 'JMS'(Junk Money Sex) 관련 SNS 게시, '제주 4·3 사건은 김일성 지시에 의해 촉발' 관련 발언을 징계 개시 이유로 들었다.

태 최고위원은 ‘백범 김구 선생이 김일성의 통일전선 전략에 당했다’는 취지의 발언도 했지만 이 발언은 징계 사유에서 일단 제외됐다.

태 최고위원이 자신의 발언을 소신이라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 황 위원장은 "근본적으로 역사 해석의 문제이기도 하고, 그 발언이 당헌당규에 위반되는지는 차원이 다른 문제"라며 "종합적으로 논의될 것"이라고 했다.

황 위원장은 “징계 개시 결정은 국민의힘이 국민의 지지와 신뢰를 받기 위한 자체 노력의 일환”이라며 “다음 2차 회의에서 당사자의 소명을 듣고 징계 수위가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2차 전체회의는 오는 8일 오후 4시 중앙당사에서 열기로 결정했다.

한편 징계 요구가 접수된 홍준표 대구시장과 천하람 국민의힘 순천갑 당협위원장, 유승민 전 의원에 대해서는 징계 개시를 하지 않기로 했다.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 : 국민의힘 영상 캡처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 : 국민의힘 영상 캡처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