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영어교육센터
사진 : 영어교육센터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는 3월부터 4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공무원 27명을 대상으로 글로벌역량강화 영어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국립국제교육원 소속 공무원 및 경인지방통계청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연수생들은‘Collaborative Design(협업능력 신장)’ 수업을 통해 공감·소통·협업 능력을 강화했다.

또한 ‘제주의 숲 : 곶자왈 탐방’과 ‘UN의 지속가능한 발전과제’를 활용한 수업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고, 세계시민으로서 사회·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가졌다. 

 

사진 :  영어교육센터
사진 : 영어교육센터

 

연수에 참여한 연수생 중 한 명은 ‘Workplace Presentation Skills(업무 프리젠테이션 스킬)’과 ‘Business English Communication and Email Writing(비즈니스 영어와 이메일 쓰기)’수업이 “실질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영어 능력을 신장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전했다.

영어교육센터 김수경 센터장은 “센터만의 경쟁력과 차별성 확보를 위한 글로벌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보완하고 있으며 수요자의 요구(Needs)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 영어교육센터는 교육부 소속 국립국제교육원의 부설 기관이다.

도서 및 산간벽지, 차상위계층 학생들을 위한 차세대글로벌리더 영어캠프 및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원격 영어교육 프로그램, 초·중등학교 영어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영어교사 심화연수, 지역주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상용화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