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개강...도청 누리집 통해 신청
디지털 노마드 위한 교육과정도 신설

제주도는 도민 정보격차 해소 및 정보화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이달부터 2023년 도민정보화 교육을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도민정보화 교육은 실생활에 유용한 교육 등 도민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목표로 5개 분야 25개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모두 585명을 교육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까지 공공정책연수원에서 진행한 교육 장소를 올해부터는 제주상공회의소로 새롭게 지정해 교육생들의 교통편의를 도모하고 교육 접근성을 높였다.

기존 37개 과정에서 타 기관과 중복되는 과정을 통폐합해 25개 과정으로 축소하는 대신 교육 인원과 시간은 확대해 교육의 내실화를 기했다.

또한 취업준비생, 직장인 등을 위해 교육 시간대를 다양화해 야간・주말반 등 비대면 재택 교육과정도 마련했다.

최근 디지털 정보화 트렌드를 반영해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인스타 마케팅 활용,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 등 디지털 노마드(Digital nomad)를 위한 교육과정도 신설했다.

도민 정보화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도민은 누구나 제주도청 누리집(www.jeju.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수강 신청 화면 캡쳐 : 제주도청 누리집→일자리/중소기업→도민교육→도민정보화교육
수강 신청 화면 캡쳐 : 제주도청 누리집→일자리/중소기업→도민교육→도민정보화교육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