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학교 참여하는 대표 운동프로그램 ‘줄넘기’ 채택

지난 7일 서귀포시 교육지원청에서 3개 기관이 참여해 열린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 ‘학생건강실무추진단’ 협의. : 교육지원청
지난 7일 서귀포시 교육지원청에서 3개 기관이 참여해 열린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 ‘학생건강실무추진단’ 협의. : 교육지원청

 

서귀포시 교육협력 플랫폼은 지난 7일 서귀포시 교육지원청에서 3개 기관이 참여하는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 ‘학생건강실무추진단’ 협의를 진행했다.

이번 협의에서는 2023 중점추진의제인 ‘학생건강’추진을 위한 건강생활습관 개선 프로그램에 대한 토론이 이뤄졌다.

협의에서 전학교가 참여하는 대표 운동프로그램‘줄넘기’를 채택했다. 단체줄넘기와 음악줄넘기를 활성화하고 운동의 즐거움과 함께하는 재미를 더하기 위해 경연대회와 공연의 장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 희망학교 줄넘기 교육 실시 △ 줄넘기 운동방법 영상 및 줄넘기 대회 포스터 배포 △ 건강관련 영상자료 활용 교육 △ 가족과 함께하는 일상속 건강생활실천 독려 △ 학교 내 1130 운동 동참 등의 내용 등에 대해 함께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서귀포시보건소와 함께 건강시범학교를 선정, 체질량지수 측정 및 다양한 학생 참여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꾸준한 모니터링 및 피드백을 통해 비만율 줄이기의 표본을 구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서귀포시청, (재)교육발전기금 각 기관이 추진하는 교육 관련 사업에 대해 소통하고 협업해 지역공동체 교육사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출발하게 됐다.

학생건강, 맞춤교육, 진로교육, 생태환경 4개 분야에서 담당 사업 부서에서 협력 사업을 활발히 추진해 나가고 있다.

관계자는 "이번 서귀포시 교육협력 플랫폼에서 운영하는 학생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생활 습관과 신체활동을 개선해 비만율이 감소하고 건강한 서귀포 학생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