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출입은행 하이라이트 전시...10일부터
제주 도립미술관 시민갤러리서

한국수출입은행 소장품전 '한국수출입은행 하이라이트' 전시 포스터 : 미술관
한국수출입은행 소장품전 '한국수출입은행 하이라이트' 전시 포스터 : 미술관

 

제주 도립미술관은 제주문화를 알리고 도내 작가를 소개하기 위해 한국수출입은행과의 교류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전은 지난 2021년 한국수출입은행이 장리석 화백의 작품 '바다의 역군'을 도립미술관에 기증한 것이 계기가 돼 양 기관이 예술을 통해 소통하고자 마련한 미술 교류 사업이다.

두 기관의 대표 소장품을 소개하는 교류전 1부는 지난 1월에 한국수출입은행 금고미술관에서 도립미술관 소장품전으로 '글라 제주'가 개최된 바 있다.

2부는 도립미술관 시민갤러리에서 한국수출입은행 소장품전 '한국수출입은행 하이라이트’로 10일부터 오는 4월 23일까지 열린다.

10일부터 도립미술관 시민갤러리에서 개최하는 '한국수출입은행 하이라이트'에서는 한국수출입은행의 소장품 중 풍경화 15점이 전시된다.

근현대 한국화의 명맥을 이어 온 이상범, 장우성, 허건, 도립미술관과 인연이 깊은 장리석, 박광진 그리고 한국의 산천과 성산일출봉을 그린 오승우, 조영철의 작품이 전시된다.

관람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월요일은 휴관한다.

이나연 제주도립미술관장은 “《한국수출입은행 하이라이트》에 전시된 각 계절의 아름다운 풍경화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예술로 소통하는 교류사업의 추진으로 도립미술관과 제주 작가를 알리고 타 기관과 상생 협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