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국제교육원 원어민교사 워크숍 진행

지난 3일 제주외국어학습센터에서 제주국제교육원 소속 영어 원어민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워크숍. : 교육원
지난 3일 제주외국어학습센터에서 제주국제교육원 소속 영어 원어민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워크숍. : 교육원

 

제주국제교육원은 지난 3일 제주외국어학습센터에서 제주국제교육원 소속 영어 원어민교사를 대상으로 올해 상반기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원어민교사의 수업 전문성 제고를 통한 학생 영어교육 내실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교수·학습법 공유 및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계획됐다.

교수·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에선 교실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어려움과 해결책을 주제로 학생 맞춤형 지도전략과 언어 학습이 이뤄지기 위한 정의적 영역의 고려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외국어강좌, 지역아동센터, 원도심, 소규모·원거리 학교 지원 프로그램 및 원격수업 등 원어민 교사들의 다양한 수업 경험을 토대로 올해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고민하기 위해 소그룹별 토론을 실시해 그 결과를 상호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이 됐다.

정성중 제주국제교육원장은 “원어민교사를 대상으로 연 2회 워크숍을 운영, 교수·학습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춘 다양한 주제와 내실있는 워크숍 운영으로 우리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신장을 위해 지속적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