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테마 전문여행사 육성 상품 공모...내달 13일까지 접수

신청 희망업체는 공모기간인 27일부터 3월 13일까지 제주관광협회를 직접 방문해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 제주인뉴스
신청 희망업체는 공모기간인 27일부터 3월 13일까지 제주관광협회를 직접 방문해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 제주인뉴스

 

제주도와 제주관광협회는 특색있는 관광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2023년 테마 전문여행사 육성 상품'을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한류 투어 △웰니스 △반려동물 △지역관광 △레저·스포츠 △기타 특색있는 테마 여행상품 등이다.

모집 대상은 제주 도내 본점 소재지를 둔 여행업체이다.

다만 최근 3년 연속 테마 전문여행사 육성 사업 선정업체와 최근 1년간 관광진흥법 위반에 의한 행정처분 이력 보유업체는 공모 신청이 제한된다.

제주도는 3월 중에 총 8개의 여행상품(내국인 대상 5개, 외국인 대상 3개)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 희망업체는 공모기간인 27일부터 3월 13일까지 제주관광협회를 직접 방문해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발표평가로 진행될 예정이며, 심사기준은 △상품구성(30점) △홍보전략(25점) △판매전략(20점) △운영계획(25점)이다.

자세한 공모내용은 제주도청 누리집(입법·고시·공고) 또는 제주관광협회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도는 선정업체 대상으로 팸투어, 홍보마케팅(최대 700만 원) 등을 지원하고, 관광객 유치 실적에 따라 업체별 최대 200만 원의 인센티브를 추가 지원한다.

제주도는 지난 3년간(2020년~2022년) 44개의 테마 여행상품을 선정했고, 테마 상품당 평균 600여 명의 관광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변덕승 관광교류국장은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도내 여행사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제주의 다채로운 매력과 숨은 관광자원을 적극적으로 알려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