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한라중학교에서 진행된 신규임용 조리종사자 직무교육. : 도교육청
지난 22일 한라중학교에서 진행된 신규임용 조리종사자 직무교육. : 도교육청

 

제주교육청은 22일 한라중학교에서 이번 3월 1일자로 신규 배치된 조리사, 조리실무사 45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교육은 조리종사자, 학교급식 및 HACCP에 대한 이론교육과 학교 급식실에서 교차오염 예방을 위한 구분 사용 실무와 검수, 전처리, 조리, 세척 과정에 대한 현장교육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직무교육은 사전에 학교급식 현장에 대한 교육 없이 학교에 배치돼 업무를 시작하면서 겪었던 현장의 혼란과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에 처음으로 학교 현장에서 이뤄졌다.

특히 현직 영양교사와 교육지원청에서 학교급식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주무관을 이번 연수의 강사로 위촉해 학교급식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으로 실시됐으며,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질의와 이에 대한 응답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신규임용 조리종사자의 직무교육은 본격적인 근무에 들어가기 전에 이루어져 현장 적응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규 조리종사자가 배치된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좀 더 보완, 체계적인 연수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