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교육원, 유·초등 교사 128명 대상 직무연수 진행

지난 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유·초등 신규임용교사 직무연수. : 도교육청
지난 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유·초등 신규임용교사 직무연수. : 도교육청

 

탐라교육원은 지난 6일부터 17일까지 올해 제주도 내 신규 임용 예정인 유·초등 교사 128명을 대상으로 유·초등 신규임용교사 직무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신규 교사에게 요구되는 학습지도 및 생활·인성 지도 등 핵심역량을 함양하고 미래교육 및 제주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현장에서 공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따뜻한 관계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기본소양, 교수역량, 학생이해역량, 교직실무역량으로 나눠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혼디놀레와 마음 길트기로 새롭게 시작하는 선생님들을 응원하며 시작된 연수는 교사 교육과정 이야기, 설레이는 학급운영 선배와의 만남으로 실전 대비, 관계 중심 회복적 생활교육, 에듀테크 활용 수업 등 주제별로 선배 교사의 사례 나눔을 통해 참여형 집합연수로 진행됐다.

또한 미래 교육, 생태환경교육, 학생 인권 등을 주제로 한 원격콘텐츠 연수가 이뤄지고 있다.

교육원 관게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 교사들이 수업 및 생활교육의 능력 신장은 물론 교직에 대한 긍정적 기대와 적응 역량을 제고해 소통과 협력의 교육공동체를 구성하는 디딤돌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