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기간 3월 2일~24일
초·중·고 대학생 235명 선발

제주도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2023년 제주인재육성 장학생'을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 기간은 3월 2일부터 24일까지다. : 제주인뉴스
제주도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지역인재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습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23년 제주인재육성 장학생'을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 기간은 3월 2일부터 24일까지다. : 제주인뉴스

 

제주도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2023년 제주인재육성 장학생'을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 기간은 3월 2일부터 24일까지다. 

신청 장학금은  ‣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위한 성취 장학금  ‣ 경제적 어려움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희망 장학금  ‣ 예·체능 분야에 뛰어난 성과를 보인 학생들을 위한 재능장학금  ‣ 농어촌(읍·면)지역 고등학생들을 위한 특별장학금 등으로 나뉜다.

신청 자격은 국내 및 국외에 소재하는 학교(비학위 제외)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학생과 그 보호자가 동시에 제주도내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공고일 기준 학생 또는 보호자가 제주도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다만 지난해 제주인재육성 장학생으로 선발됐었거나, 2022년 휴학자(군복무 휴학 제외) 등은 제외한다.

신청 기간은 3월 2~24일로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누리집(www.jiles.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식을 작성하고 장학금 종류에 따른 증빙서류를 갖춰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특히 해외 재학생의 경우 서류준비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공고내용을 확인하고 사전에 준비해야 한다.

'제주인재육성 장학생'은 '인재육성사업 및 장학생선발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되며, 선발 결과는 4월말 경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누리집과 개별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