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진로교육지원센터 진로교육강사 양성 프로그램. : 도교육청
진로교육강사 양성 프로그램. : 도교육청

 

제주시교육지원청은 다음달 4일까지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4차시씩 모두 5회에 걸쳐 ‘2023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진로교육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의 자체 진로체험 프로그램과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강사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강사 양성 과정을 이수해 수료증을 발급받은 강사는 이후 학교 현장에서 진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피치 교육&진로교육 강의법’과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의 특화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진로탐색 프로그램’, ‘찾아가는 메가드림 진로체험’, ‘예비중학생을 위한 진로프로그램’의 운영 방법과 시연 등을 중심으로 이뤄져 있다.

신청 자격은 2021, 2022년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의 기존 진로교육 강사와 제주시 진로체험처 업무담당 또는 운영자, 청소년 대상 진로교육 강의 및 상담 경력자, 그 외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기술자격 등을 소지한 자, 산업 분류 체계에 따른 진로체험 기능을 갖춘 자 등이다.

제주시교육지원센터는 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현장에 질 높은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학교 진로교육를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추수·심화 연수를 이어나갈 계획을 세우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진로교육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청소년 성장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