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위원회 산하 보상심의분과위원회는 27일 오후 도청 2층 회의실에서 회의를 갖고 총 300명에 대한 보상금 지급을 결정했다. : 제주인뉴스
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위원회 산하 보상심의분과위원회는 27일 오후 도청 2층 회의실에서 회의를 갖고 총 300명에 대한 보상금 지급을 결정했다. 4·3평화공원 내 행방불명인 묘지 : 제주인뉴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28일 제주4․3 희생자에 대한 국가 보상금 지급 대상자가 확정된 것에 대해 환영 입장을 밝혔다. 

민주당 도당은 논평에서 "보상금 지급 대상자가 확정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생존 후유장애자에 대한 보상금 결정이 장해등급과 노동력 상실률 등을 중심으로 이뤄진 점 그리고 신체적 상처와 함께 제주4․3 당시는 물론 70여년의 세월동안 발생한 정신적인 피해가 충분히 반영되지 못한 점 등 아쉬운 부분도 있다"고 밝혔다.

도당은 "하지만 이번 결정은 제주4․3의 정의로운 해결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믿으며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위원회의 결정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첫 보상금 지급 대상자 결정을 시작으로 70여년간 숨죽여 지내야 했던 모든 희생자와 유족들의 가슴 속 응어리가 완전히 해소되는 그날까지 더욱 촘촘히 살펴야 할 것"이라며 "대부분 고령인 생존 희생자와 유족들이 지난 세월의 아픔을 부족하나마 조금이라도 치유할 수 있도록 중앙위원회의 심의가 더욱 신속히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당은 "억울한 옥살이를 한 제주4․3 수형인들의 명예회복을 위한 직권‧일반재심 또한 조속히 진행돼야 할 것"이라며 "민주당 제주도당은 제주4‧3의 정의롭고 완전한 해결을 통해 진정한 제주의 봄을 앞당기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