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섭미술관 문화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은 21일~24일 지역주민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를 위한 이중섭미술관 문화아카데미 '나 사는 곳 : 미술관 탐방' 수강생을 모집한다. : 서귀포시
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은 21일~24일 지역주민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를 위한 이중섭미술관 문화아카데미 '나 사는 곳 : 미술관 탐방' 수강생을 모집한다. : 서귀포시

 

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에서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지역주민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를 위한 이중섭미술관 문화아카데미 '나 사는 곳 : 미술관 탐방'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개관 20주년을 맞이하는 이중섭미술관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미술관별 강좌와 탐방 프로그램을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매주 1~2회(목․토요일) 총 5개 강좌로 구성된다.

교육강사는 김유정(미술평론가), 최열(이중섭평전 저자), 이동국(서울예술의전당 수석큐레이터), 이경은(미술평론가), 이규선(왈종미술관 학예실장) 총 5명의 강사가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이중섭, 변시지, 현중화, 이왈종 등 ‘제주를 대표하는 작가별 예술세계와 근현대 제주미술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 이후에는 서귀포시 관내 공사립 미술관 3곳(이중섭․기당․왈종 미술관) 현장 탐방이 함께 진행된다.

강좌별 세부주제로는 한국전쟁과 근현대 제주미술사, 이중섭과 서귀포의 특별한 인연, 폭풍의 화가, 변시지의 제주화풍, 먹빛으로 구가한 소암 현중화의 예술, 제주 생활의 중도 서귀포 왈종 등이다.

신청 대상자는 서귀포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의 성인 총 12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모집기간은 6월 21일 ~ 24일까지로 E-mail(jeunchi@korea.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수강생 선발은 접수 마감 후 공개 추첨으로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청 홈페이지(www.seogwipo.go.kr) 및 이중섭미술관 홈페이지(http://culture.seogwipo.go.kr/jslee/)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지역주민과 미술관이 서로 가깝게 소통하고 지역예술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나아가 이중섭미술관의 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해 지역주민과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