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9일 시행...도교육청, 시행계획 홈페이지 게재

이번 검정고시는 오는 4월 9일 실시되며, 합격자는 5월 10일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 Shutterstock
이번 검정고시는 오는 4월 9일 실시되며, 합격자는 5월 10일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Shutterstock

 

올해 제주지역 검정고시 시행계획이 게재됐다. 14~18일 응시원서 교부·접수가 이뤄진다.

제주교육청은 4일 2022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이번 검정고시는 4월 9일에 치러진다.

응시원서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도교육청 별관 각종 원서 접수창구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민원인 쉼터에서 교부 및 현장 접수를 실시한다.

또한 온라인 접수도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병행해 실시하며, 검정고시 합격자는 5월 10일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고시 과목은 초졸의 경우 국어, 수학, 사회, 과학 4개 과목과 선택과목 2과목이다. 

중졸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5개 과목과 선택과목 1과목이다. 고졸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 6개 과목과 선택과목 1과목이다. 

검정고시에 응시할 지원자는 접수 기간 내 최종학력증명서, 여권용 사진 2매, 신분증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해 원서접수 창구를 내방 하거나 온라인접수 사이트(https://kged.jje.go.kr)에서 응시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