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TP, 12월 8일까지 지역혁신 선도기업 모집

제주도와 제주테크노파크(TP)는 다음달 8일까지 지역혁신 선도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역혁신 선도기업은 지역이 주도해 주력산업 분야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집중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제주도를 비롯한 전국 14개 시·도가 함께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프로젝트’로 추진하고 있다. 

 

 

제주도는 내년까지 8개 기업 발굴을 목표로 올해와 내년 각각 4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며, 성장 유망한 제주기업이 최대한 포함되도록 주력할 방침이다.

대상은 제주지역 소재 본사 또는 제주에 주 사업장을 둔 중소법인체로 지역 스타기업 평균 이상의 역량을 갖춘 지역 중소기업이다.

제주 지역혁신 선도기업에 선정되면 연구개발(R&D)에 최대 3년간 10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는 등 기업의 성장단계에 맞춰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제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또는 제주산업정보서비스를 통해 하면 된다.

신청 시 △동반성장을 위한 지역 중소기업간 협업의 주체적 역할 △우수한 혁신역량과 성장가능성 보유 △고용안정, 수출증대 등 지역의 산업‧경제에 기여 등 지역주력산업 생태계를 견인할 수 있는 3대 역량 요건을 갖춰 지역 중소기업(기관) 간 협업체를 주도적으로 구성해야 한다.

제출 서류에 대한 요건 심사, 발표평가를 거쳐 제주도에서 추천하고 중소벤처기업부 검증을 통해 최종 선정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