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큰내일센터는 탐나는기업 대표와 임직원들 대상으로,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소통전문가 과정'을 운영했다. : 센터
더큰내일센터는 탐나는기업 대표와 임직원들 대상으로,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소통전문가 과정'을 운영했다. : 센터

 

제주 더큰내일센터는 탐나는기업 대표와 임직원들 대상으로,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소통전문가 과정'을 운영했다.

탐나는기업은 제주 더큰내일센터에서 교육하는 탐나는인재(청년)들과 실습 및 인턴십을 연계·협업하는 도내·외 기업이다.

지난 5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이번 과정은 ㈜쿠퍼실리테이션그룹(대표 구기욱)과 협업을 통해 퍼실리테이션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리더십 스킬을 이해하고, 대화와 토론 등 참여형 소그룹 활동을 통해 도출한 대안을 직접 기업 현장 상황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실습의 기회를 제공했다.

퍼실리테이션(Facilitation)은 회의나 교육 등에서 서로 다른 생각이나 관점을 가진 참여자들이 쉽게 참여, 소통,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말한다. 

최근 공공영역은 물론이며, 민간분야(기업 등)에서도 조직문화 및 회의방식 개선 등에서도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세부 교육과정으로 △유형별 리더의 역할 △MZ세대의 특징과 소통방법 △직급별 공감과 이해(Top-Middle-Bottom 롤플레잉) △조직의 위계 다시보기 △조직 내 심리적 안정감 △변화를 촉진하는 환경 △실제 사례 기반 워크숍 실습 △수료식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