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교육지원청, 행복교육 학부모교실 열어

강연에 대한 정보는 제주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www.jje.go.kr/hakbumo)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교육지원청
강연에 대한 정보는 제주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www.jje.go.kr/hakbumo)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교육지원청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2021년 제3회 행복교육 학부모교실’을 비대면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연은 제주시 지역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올바른 식습관을 조성하기 위해 ‘기후위기 시대,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주제로 애월교육협동조합 이음의 안재홍 이사장이 강의했다.

강연에서는 인간이 초래한 기후변화의 51%가 축산업으로 인한 것이고, 고기를 얻기 위해 가축을 기르며 쓰는 물 소비량이 전체 물 소비량에서 큰 비율을 차지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에 대한 방안으로 채식을 제안했으며, 채식의 핵심은 사람과 동물, 지구 환경까지 동시에 고려할 수 있다는 것.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지속가능한 지구 환경을 위한 식습관에 대해 고민해보고, 학부모들이 일상생활에서 자녀와 함께 바른 식생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복교육 학부모교실은 제3회를 끝으로 2021년 강연이 모두 종료됐다. 교육지원청은 다양한 주제로 2022학년도 행복교육 학부모교실을 준비하고 있으며, 초·중학생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