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위촉장 전달...전문가‧도민‧도의원 등 15명 구성

제주도교육청은 10일 오후 제1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인권심의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제주인뉴스
제주도교육청은 10일 오후 제1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인권심의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제주인뉴스

 

학생 인권 향상을 위한 심의 업무를 수행할 15명의 학생 인권심의위원의 구성이 마무리됐다.

제주도교육청은 10일 오후 제1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인권심의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학생인권심의위원회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인권조례’ 제35조를 근거로 구성‧운영하는 심의 기구를 뜻한다. 

위원회는 △학생인권실천계획 수립에 관한 심의 △학생의 인권 제도에 관한 사항 심의 △학생인권실태조사에 관한 사항 심의 등 학생 인권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심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1기 학생인권심의위원회는 도교육청 업무담당 2명, 도의원 1명, 도청 추천 1명, 기관(단체) 추천 전문가 8명(교육 분야 2명‧아동복지 분야 1명‧청소년 분야 1명‧의료 분야 1명‧법조 분야 1명‧인권 분야 2명)으로 채워졌다.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학생 인권 증진에 관심이 높은 도민 3명(제주시 2명․서귀포시 1명)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년이다.

이석문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제주 학생인권조례’에 담긴 학생들의 꿈과 노력을 함께 기억하면서 위원회를 안착하는 데 지원을 다 할 것”이라며 “집단 지성의 힘으로 아이들을 ‘대상’이 아닌 ,‘삶의 주체’로 바라보면서 따뜻한 존중이 살아있는 학교 현장과 공동체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