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TV, 제주KCTV, 유튜브 홈페이지,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 온라인 수강 등 운영

 

제주 농업기술원은 농업인들이 코로나19 걱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노지감귤 및 만감류의 재배기술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원은 농업인들이 쉽게 영농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KT 올레TV △제주KCTV △유튜브 △홈페이지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온라인 수강 등 5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유튜브 시청자는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을 검색하면 영농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동영상 자료를 볼 수 있다.

컴퓨터 사용이 가능한 농업인은 농업기술원 홈페이지에서도 교육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 홈페이지 https://agri.jeju.go.kr/ → 농업기술원 바로가기 → 알림 → 동영상갤러리

교육수료증이 필요한 농업인은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면 된다.

-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 접속 및 로그인 → 지역특화과정 →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 e러닝 온라인 강의 수강 → 교육 수료증 출력하기

최근 비대면 교육이 장소와 시간 구애 없이 반복 시청 가능한 점과 쉽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집합·대면 교육보다 오히려 더욱 가까이에서 정보습득이 가능하고,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농업인들도 접근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교육 참여 방법에 대한 사항은 리플릿을 제작 배부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인력교육팀(760-7521)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