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한국공항공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소상공인연합회가 함께 추진 중인 중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수출 활성화 지원을 위한 ‘가치제주상점(K-Shop with JEJU)’을 런칭했다고 6일 밝혔다. 

 

JDC가 5개 기관 협업을 통해 ‘가치제주상점(K-Shop with JEJU)’을 런칭했다. 사진:JDC
JDC가 5개 기관 협업을 통해 ‘가치제주상점(K-Shop with JEJU)’을 런칭했다. 사진:JDC

 

 이번 ‘가치제주상점’은 5개 기관 협업의 첫 걸음으로 품평회를 통해 선정된 제주도 기업 14개사, 제주도 외 기업 6개 사 총 20개 기업이 입점해, 제주공항에서 연중 무휴로 전시·판매할 예정이다.

상점 위치는 제주공항 내 격리 대합실 2층이며, JDC에서 운영하는 면세점 맞은편(6번 게이트)에 위치해 제주 출도객들에게 중소기업의 상품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가치제주상점’은 제주에 소중(小中)한 기업의 가치를 더하고, 함께 채우는 공간이라는 의미에서 만들어진 이름이다.

JDC는 작년 12월, 경제 회복의 기초가 되는 중소상공인 성장지원의 모범사례를 만들기 위해 각 기관의 핵심 역량을 결집해 중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수출 활성화 지원에 공동 협업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