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이상철 기자 =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추신수(39·SSG 랜더스)의 KBO리그 진출을 아쉬워했다.

류현진은 11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의 TD 볼파크에서 팀 청백전을 마친 후 가진 화상인터뷰에서 추신수의 한국행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그는 "(추신수 형이 떠나서) 일단 아쉽다"며 "미국에서 20년 동안 (야구를) 했는데 (한국야구에)적응하기가 어려울 것 같다. 몇 년 더 같이 했으면 좋았을 텐데"라고 아쉬움을 숨기지 않았다 .

류현진은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2013년에 추신수와 맞대결을 펼치기도 했다. 하지만 더 이상 메이저리그에서 투수 류현진과 타자 추신수의 '코리안 더비'를 볼 수 없게 됐다.

추신수는 SK 와이번스를 인수한 SSG와 역대 KBO리그 최고 대우인 27억원에 계약하고 지난 2월 25일 귀국했다. 창원에서 2주간 격리 생활을 했던 추신수는 11일 선수단에 합류, 본격적으로 KBO리그 첫 시즌을 준비한다. 추신수가 한국에서 야구를 하는 건 부산고 시절 이후 처음이다.

앞서 최지만(30·탬파베이 레이스)은 "(추)신수 형의 길이 내 길인 거 같다"고 밝히기도 했다. 멀지 않은 미래에 메이저리그 생활을 청산하고 KBO리그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류현진은 이에 대해 "(최)지만이나 나나 지금은 여기에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 한국 복귀는 그 이후에 생각해야 할 부분"이라며 말을 아꼈다.

포스팅을 통해 메이저리거가 된 류현진은 토론토와 계약이 2023년에 만료된다. 그는 한국으로 돌아가 야구를 하겠다는 의사를 피력한 바 있으며, 복귀 시 전 소속팀 한화 이글스 유니폼을 입어야 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