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국가대표 공동 브랜드로 선정하여 해외시장 개척 지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장대교)은 중소기업 우수 소비재 제품의 판로지원을 위해 브랜드케이(K) 3기 제품(80여개) 선정을 위한 모집을 3월 12일(금)까지 한다고 밝혔다.

브랜드케이(K)는 제품은 우수하나 인지도 부족으로 해외 진출 등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소비재 제품에 국가대표 공동상표인 브랜드케이(K)의 사용 권한을 2년간 부여하고 홍보와 판촉을 통해 판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전국 총 133개(‘19년 : 1기 39개, ’20년 : 2기 94개) 제품 중 제주지역은 2개사 제품(숙취해소제, 헤어염색기)이 선정되어 있다.

자격요건은 중소기업확인서(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보유한 국내 제조 중소기업으로 제품은 국내에서 생산*된 일반 소비자가 구매 가능한 품목이어야 하며 위탁생산 제품의 경우 제품의 핵심기술을 보유해야 한다.

* (국내 생산) 제품 제조 비용의 60% 이상이 대한민국에서 발생

다만 ‘제조자 개발 생산’(ODM, 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제품은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브랜드케이(K) 제품으로 선정되면 국내외 ‘전용매장(플래그십 스토어)’을 통한 홍보 지원, 홍보콘텐츠 제작지원, 서포터즈 운영을 통한 홍보 지원 뿐만 아니라 수출상담회 및 해외 온라인쇼핑몰 입점 등을 통한 해외판로 지원, 국내 대규모 행사 연계 오프라인 판로지원 및 정책매장 입점지원, 국내 홈쇼핑 및 온라인몰 활용 판로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희망하는 해외마케팅 사업을 한도 내에서 지원 받을 수 있는 ‘수출바우처’ 사업 내 브랜드케이(K) 선정기업을 지원하는 전용 예산을 배정하고 올해부터는 수출액에 관계없이 기업당 최고 1억원 한도로 지원한다.

브랜드케이(K) 선정기업이 필요로 하는 홍보, 판촉에 대한 분야별 전담 자문팀을 운영하고 신남방·신북방 지역의 시장조사와 해외진출전략 수립도 지원한다.

사업공고의 구체적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www.mss.go.kr) 또는 아임스타즈 포털(www.imstars.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참여 신청은 아임스타즈 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