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외국어학습센터 2021년 신규·개편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교 지원에 초점 맞춰…”

제주국제교육원(원장 강호준)은 오는 12월 10일(목)에 도내 초(5,6학년)·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제주외국어학습센터 2021년 운영프로그램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제주국제교육원 소속 제주외국어학습센터(제주시 전농로88) 및 지역별 외국문화학습관 소개를 비롯하여 2021년부터 새롭게 개편·신규 마련되는 다양한 외국어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부터 도내 모든 중학교 교육과정이 자유학년제로 운영됨에 따라 중학생 융합교과 주제중심 수업 계획도 안내할 것이다.

또한, 원거리·읍면지역 학생을 위한 온라인 영어 강좌, 중고등학생 외국어독서실 프로그램, 학교로 찾아가는 고등학교 주제탐구 프로젝트 수업, 학교 영어동아리 지원 프로그램 등 학교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외국어학습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 중고등학생 진로·진학 탐색에 도움이 되는 시간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화상회의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하여 실시간 쌍방향으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전화접수로 가능하다.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에 줌(Zoom) 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을 미리 설치한 뒤, 문자로 전송된 설명회 입장 링크를 클릭하면 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다.(전화:064-766-3324 / 3325 / 3330) 관심있는 학생과 학부모님은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운영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제주국제교육원 국제교육부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국제교육원 관계자는“이번 온라인설명회가 포스트코로나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교육 방향을 학생과 학부모에게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내년부터 새롭게 개편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도내 많은 학생들에게 외국어교육을 지원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