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초, 세계시민으로 발돋움하다
오라초, 세계시민으로 발돋움하다
  • 안창흡 기자
  • 승인 2019.08.1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네스코학교 모의체험캠프 운영

 오라초등학교(교장 양순욱)에서는 8월 8일과 9일 이틀 동안 학부모회의 요청으로 학생대상 세계민주시민교육 활동으로 '유네스코학교 모의체험캠프'를 실시했다.

 이는 오라초 학부모회 소속 뜻있는 학부모들의 요청으로 신청 학생 대상 세계민주시민 의식 함양을 위한 장으로 '유네스코학교 모의체험 캠프'를 기획 진행한 행사이다.

 이틀동안 학부모 두 분이 강사가 되어, '기후 변화와 에너지 문제', '책임있는 소비와 생산-공정무역', '밀랄라를 아세요', 'UN총회 승인', '반전! 소년병! 우리는 전쟁이 싫어요.', '어린이 청소년의 참정권' 등 6 가지 소주제로 학생들과 자료 조사하고 토의토론의 장을 마련해 진행되었다.

 모의체험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또 도움이 필요한 것이나 같이 참여해 해결해야 할 일들이 많음을 알게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건전한 세계시민으로서 성장하고 인류 발전을 위해 해야 할 일들을 배우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모의체험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인식이 성장하고 건전한 인성을 갖춘 미래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하며, 학생들의 인성적 성장을 위해 이번 캠프를 기획하고 운영한 학부모님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