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7일, ‘체험day, 재밌day, 맛있데이’

 제주자치도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김정완)는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센터 내 어울림마당, 강의실, 전시관 등에서 ‘설문대 토요체험 놀이터, 체험day, 재밌day, 맛있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토요체험 놀이터는 주말 문화교육, 체험 프로그램, 제주신화 인형극 ‘설문대’ 공연, 전시관 스탬프 투어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체험과 즐거움으로 가족간의 건강한 생활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말 문화교육에는 천연비누 만들기, 공기정화식물 소품 만들기가 마련되어 이날 10시부터 센터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센터 야외 어울림마당에서 곡물지도 만들기, 과즐 만들기, 팥빙수 만들기 등의 유료체험이 마련되며, 솜사탕 만들기, 월남쌈 만들기, 식혜 시식 등은 전시관 및 제주신화 인형극 관람자에 한해 1회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제주 설화를 바탕으로 오름과 바다 등 제주의 지형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설문대할망의 거대함과 인간에 대한 자애로운 모습을 담은 제주신화 인형극 ‘설문대’는 센터 4-1강의실에서 2회(10:30, 12:00) 마련되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공연이 기대되고 있다.

 제주 여성들의 생활상을 조명하고 있는 제주여성역사문화전시관 스탬프 투어(11:00~14:00)를 통해 제주의 여성역사문화를 생생하게 접하게 되는 기회도 마련한다.

 김정완 제주자치도설문대여성문화센터 소장은 “이번 행사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마련된 가족문화축제라 할 수 있다. 도심속에서 가까운 설문대센터에서 특별한 여름을 즐겨보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문화기획과(064-710-424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