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일 열린 ‘2019미스코리아’ 지역예선 ‘ 미스전남·제주  선발대회’에 제주국제대학교 항공서비스경영학과 최화열교수가 심사·시상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이번 대회는 전남 목포 남도소리울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3박4일의 참가자 합숙을 통해 개인의 장기와 매력을 뽐내는 전야제도 성황리에 마쳤다.

 제주도에서는 제주국제대학교 항공서비스경영학과 2학년 재학 중인 박유리 학생이 참여했으며, 아쉽게도 수상은 못했지만 많은 추억과 경험을 얻게 되어 배운 것이 더 많았다고 말했다.

 2018 미스코리아 제주선발대회에서도 최화열 교수가 심사·시상위원으로 참여했었다. 이 대회에는 제주국제대학교 항공서비스경영학과 재학생 8명이 참여했으며 김예나(매력상), 이수정(인기상) 학생이 수상한 바 있다.

 최화열 교수는 이런 대회를 통해 대학생들이 외형적인 美 추구 보다도 또래들과 합숙하며 배우는 배려심과 사회성, 무대에 오르면서 배우는 자신감과 매너 등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아가 제주지역을 알리고, 아시아 뷰티산업 분야에 우리나라를 알리고 기여하며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인을 해마다 뽑는 행사로서 1957년 첫 대회를 연 이후 2019년 63회 대회를 앞두고 있다.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는 ‘대한민국 최고 최대의 美의 대전’에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미인대회로 새롭게 태어나 한류 열풍과 연계한 뷰티산업 가치 향상을 이끌어 내고자 하는데 그 의미를 새롭게 두고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