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종합민원실에서는 3월 28, 업무종료 후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친절강사를 초빙해 ‘행복한 조직, 신뢰받는 고객서비스’라는 주제로 친절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을 통해 행복하고 활기찬 직장문화 조성 및 고객에게 신뢰받는 서비스 기법을 공유해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친절마인드 확립은 물론 행복하고 활기찬 직장문화 조성의 중요성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친절 특강은 3월부터 매월 2회씩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제주시 종합민원실에서는 높아지는 시민의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해 전화 민원 및 방문민원 응대 자세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친절서비스 품질을 점검하고, 민원담당 공무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직무연찬 및 워크숍도 확대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제주시 종합민원실에서는 “시민이 행복하고 시민이 감동하는 서비스 행정을 펼치기 위한 친절교육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만큼 우리의 친절이 곧 시민의 행복이므로 민원담당 공무원에 대한 친절교육에 더울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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