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8일~6월 21일까지 공모… 접수는 6월 17일~21일까지

 제주자치도는 ‘2019 제9회 제주공공디자인 공모전’을 3월 18일부터 6월 21일까지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제9회 제주공공디자인 공모전은 ‘청정과 안전 제주를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눠 우수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작품 응모를 희망하는 일반 및 학생은 오는 6월 17일부터 6월 21일까지 5일간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제주자치도는 각종 재난재해와 범죄예방 등에 초점을 맞춰, 제주도민의 삶과 연관된 공공시설물·학교주변 안전통학로 환경개선·클린하우스 등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제안받을 계획이다.

 심사 기준은 경제성 30점(제시된 금액으로 대상지에 사업이 가능한가?), 활용성 20점(작품에 대한 활용가치가 있는가?), 장소성 20점, 창의성 15점, 공공성 15점 등 엄격하게 심사할 예정이다.

 분야별 수상작에는 제주자치도지사상과 상금(일반부 대상 5백만 원, 학생부 최우수상 1백만 원)을 수여한다.

 제주자치도는 수상작 중 활용성이 높은 작품은 공공디자인 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 당선작 시상과 함께 도청 등 공공전시공간에서 작품 홍보 전시전도 개최할 예정이다.

 ※ 공모전 자료 찾기 : 제주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 메인창(홍보배너), 입법 / 공고 /고시에서 (공고문 및 신청서확인가능).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