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덕기념관, 청소년 나눔교육·인적나눔(봉사)활동 프로그램 운영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의 지원을 받아 오는 1월 24일부터 도내 중·고등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만덕 나눔 서포터즈 2기 -나눔교육 및 인적나눔(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청소년 만덕 나눔서포터즈’는 나눔교육 및 나눔체험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김만덕과 나눔에 대해 쉽게 이해하며, 이를 나눔실천과 연결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스스로 ‘김만덕과 나눔’에 관련된 주제를 선정해 프로그램에 참여, 김만덕의 삶과 도전정신, 나눔의 정의와 나눔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하고, 지역사회 경로당을 찾아 재능 나눔(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 동문시장 인근에서의 ‘나눔캠페인’ 진행을 통한 나눔 인식 개선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또한 서포터즈 활동을 바탕으로 향후 제주시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재능나눔 프로그램 운영, 서포터즈 소식지 발행 등의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 및 활동에 대한 봉사시간이 인정된다.

 모집 대상은 평소 나눔과 봉사에 관심이 많은 도내 중·고등학교 청소년으로 신청·접수는 김만덕기념관 전화접수(064-759-6089)를 통해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김만덕기념관 홈페이지(http://www.mandukmuseum.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문   의 : 김만덕기념관(064-759-6089)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