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주테크노파크(원장 허영호)는 지난 10월 18일, 19일 이틀 동안 서울에서 광동제약(주)과 공동으로 제주 지역 식음료 제조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식음료 제품개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정헬스푸드 역량강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제주 식음료 제품개발 능력 향상 및 최신 식음료 기술개발 동향에 대한 정보공유의 장을 제공해, 도내 식음료 기업 종사자의 실무능력 향상 및 제품 경쟁력 강화를 꾀하고자 했다.

 이번 교육은 광동제약(주)의 도움을 받아 서울 현지에서 현장 식품개발 이론교육과 최신 기술동향 파악을 위한 견학교육 과정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과정으로는 첫째 날에 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마케팅 리서치 개요 및 사례, 음료 제품개발 및 HACCP인증, 향료의 안정성과 제품적용성 등 이론 교육이 이뤄졌다. 이어 둘째 날에는 최근 식음료 최신트렌드 동향 및 이에 따른 정보 공유 차원에서 광동제약(주) 식품공장 및 삼양패키징(주) 광혜원공장 견학이 진행됐다.

 제주테크노파크 고대승 바이오융합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음료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가 제공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 많은 기업들이 음료개발을 통해 기업 성장의 발판으로 삼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