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 소통․협치 바탕한 진심․공감․감동의 시정 펼치겠다”

▲ 신임 양윤경 서귀포시장.

 신임 양윤경 서귀포시장이 21일 오전 11시에 서귀포시 제1청사 본관 2층 너른마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시정 업무에 돌입했했다.

 양윤경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서귀포시장이라는 중책을 맡을 수 있도록 관심과 배려를 아끼지 않으신 시민과 공직자 여러분께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면서 “막상 오늘 이 자리에 서고 보니 어깨를 짓누르는 무거운 책임감이 먼저 느껴진다”고 밝혔다.

 그리고 “시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큰 성원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 낮은 자세, 늘 배우는 마음가짐, 새로운 도전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양윤경 시장은 “시민 모두가 꿈꾸는 행복한 서귀포시를 만들어 가기 위하여 저의 모든 역량을 바쳐 나갈 각오”라며 “그러기 위해서 우선 시민과의 무한 소통과 협치를 바탕으로 진심, 공감, 감동이 있는 시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양 시장은 특히 “10년 넘게 지속되고 있는 강정마을의 갈등해소와 공동체 회복, 제2공항 추진 과정에서의 주민 의견 반영과 마찰 해소를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 나갈 생각”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양 시장은 “그 동안의 사회활동 경험을 십분 살려 행정에서 미처 살피지 못한 상대적으로 소외받고 어려운 영세 농어업인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정책을 좀 더 세심하고 강력하게 추진해 나아가겠다”며 “지역의 현재와 미래 발전의 핵심 역량인 청년들에 대한 지원과 일자리 창출, 소규모 학교 살리기에 지혜와 역량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시와 농촌, 도심과 외곽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늘 시민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해결방안을 시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양윤경 시장은 “서귀포시의 주인은 19만여 시민이다. 행복은 강도가 아니라 빈도라고 한다. 소통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형식적인 일회성 소통 보다는 소소하지만 자주 만나서 진솔하게 대화하고 마음을 나누는 진심어린 소통과 협력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시민 모두가 꿈꾸는 행복도시 서귀포시로 가는 길에 저와 함께 동행해달라”고 당부했다.

 양윤경 서귀포시장은 서귀농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사단법인 한국농업경영인제주도연합회 회장과 제주4.3희생자유족회 회장, 한국농어민신문사 제주지사장, 남원읍 신례1리장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