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도서관에서는 자녀들과 게임으로 인해 소통이 어려운 부모들을 대상으로 게임에 대한 학부모와 자녀간의 인식 격차를 해소해 올바른 게임문화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오는 8월 25일 어전 9시에 ‘2018 굿 게이머 패밀리(Good Gamer Family)’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게임물관리위원회 주최, 게임이용자보호센터와 한라도서관이 공동 주관으로 가족 단위 대상으로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가족 소통의 시간 ▲올바른 게임 이용 방법(학부모/자녀 분리 교육) ▲내가 하는 게임 분석하기 ▲내․겜․소 ▲온 가족이 함께하는 게임 체험 및 모의 등급분류회의 ▲건강한 게임 이용을 위한 시간관리 방법 ▲우리 함께 약속해요 등 소통교육과 인식개선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라도서관은 8월 21일까지 초등학교 3학년~6학년 자녀와 학부모로 구성된 4인 이내의 가족 신청서 검토를 통해 선착순 30명을 선정,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8월 21일까지 제주도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jeju.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라도서관에서는 앞으로도 도서관을 찾는 제주도민이 책을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독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독서 생활화에 기여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