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RC, 제주오라RC, 제주문주란RC 제주아라RC, 제주해송RC, 한라산RC, 제주광양RC, 제주오름RC 참가

국제로타리3662지구(총재 강태범) 10지역(총재지역대표 이정욱)소속 한라RC, 제주오라RC, 제주문주란RC 제주아라RC, 제주해송RC, 한라산RC, 제주광양RC, 제주오름RC 회원 21명은 지난 2월26일부터 3월2일까지 태국 방콕을 방문, 병원 시설과 의료시설을 둘러보고 열악한 환경에 있는 병원에 인큐베이트를 지원하고 돌아왔다.

이들은 자매클럽인 국제로타리 3350지구의 쁘리 삥까오 돈부리클럽과 쁘라 폭까오 돈부리클럽 회원 22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방콕 소재의 솜데 삥까오(Somdech pHapinklao) 병원을 방문해 봉사활동 전개했다.

Somdech pHapinklao 병원은 인구밀도가 높고 소득이 높지않은 삥까오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년간 외래환자가 5만6500명이 넘지만 의료시설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제주지구 10지역 로타리안들은 “로타리 중점 사업인 모자보건사업에 꼭 필요한 인큐베이터를 지원하게 되어 참으로 뜻깊고 아름다운 봉사 현장이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또한 이정욱 10지역 총재지역대표는 “국제로타리가 창립한지 113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에 국제봉사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 태국에 있는 어려운 사람들이 로타리를 통해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면서 “국제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 10지역 회장들과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