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 보궐선거 범야권 단일화 후보로 확정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3.23/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유경선 기자 =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23일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그립다"며 그의 생전 행적을 그리는 글을 쓴 것에 대해 "하필 야권 단일후보가 결정된 오늘 글을 남겼다"며 "강경 지지세력의 결집을 위한 '집토끼 몰이'를 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박 전 시장의 성추행 피해자가 두려움과 고통을 호소하며 기자회견을 한 지 불과 6일 만에 임 전 실장이 또 노골적인 2차 가해를 했다"며 "선거 승리가 아무리 중요해도 인간으로서 해서는 안 되는 일이 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임 전 실장은 페이스북에 "박원순은 정말 그렇게 몹쓸 사람이었나"라며 "박원순은 내가 아는 가장 청렴한 공직자였다" "박원순의 향기를 느낀다" "그의 열정까지 매장되지는 않았으면 한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오 후보는 "좌파 운동권 세력의 천박한 성인지 감수성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것"이라며 "여기에 조국 전 법무부장관은 '슬퍼요'를 눌러 공감을 표시했다고 한다"고 적었다.

이어 "얼마전 공개된 국가인권위원회의 직권조사 결정문을 보면 박 전 시장이 피해자에게 얼마나 집요하게 성추행과 희롱을 일삼았는지 차마 입에 담을 수조차 없다"며 "2차 가해를 일삼는 당신들은 참으로 몹쓸 사람들"이라고 비판했다.

이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의 야권 단일화 경쟁에서 승리한 오 후보는 "하필 야권 단일후보가 결정된 오늘 박 전 시장을 옹호하는 글을 남겼다"며 "서울시장 선거에서 패색이 짙어지자 이해찬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이어 임 전 실장까지 나선다"고 했다.

박영선 민주당 후보를 향해서는 "'피해호소인 3인방'의 퇴진에 '통증이 훅 가슴 한쪽을 뚫고 지나간다'는 말로 사과의 진정성을 의심하게 했던 박 후보는 '임 전 실장하고는 최근 거의 연락한 적이 없어서 무슨 뜻으로 그런 말을 했는지 모르겠다'며 이번에도 즉답을 회피하고 선긋기에 바빴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