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산과고, 군(軍)특성화고 18명‘임기제부사관’으로 입대
서귀산과고, 군(軍)특성화고 18명‘임기제부사관’으로 입대 / 사진제공 = 서귀포산과고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송재우)는 교육부와 국방부에서 추진중인 인력맞춤형‘2020년 군특성화고 지원 사업’에 따라 군(軍)특성화고 18명의 학생이 임기제부사관으로 입대했다고 밝혔다.

2020학년도 통신전자과 군 특성화반 3학년 학생들은 1년 동안 군 관련 전공과 리더십 교육을 이수하여, 졸업 후 군 복무를 하게 되며, 군 복무 중 e-MU(e-Military University)과정을 통해 전문 학사 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복무 중 부사관과 장교로 신분 전환 및 장기 복무를 할 수 있게 되고 전역 후 우수기업체에 취업할 수 있어‘병역, 취업, 진학 그리고 목돈마련’까지 가능하다.

한편, ‘군특성화고 지원 사업’은 국방개혁2030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산․학․군 기술인력 육성 협력 체계 구축, 입대 전 軍에서 소요되는 전문기술인력을 특성화고에서 맞춤형으로 양성하고, 복무 중에는 전문분야에 보직하여 경력과 전문성을 계발하며, 전문성을 갖춘 숙련된 군부사관 인력으로 국가 안보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으로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통신전자과가 도내 최초, 유일하게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