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희의원(국민의당)@제주인뉴스
오영희의원(국민의당)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소속 오영희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오는 2021년 1월 19일 화요일 오후 2시에 도의회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제주특별자치도 교통안전 봉사활동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교통안전 봉사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오영희 의원은 “현재 교통 봉사활동이 경찰청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지만, 그 지원에 한계가 있어 제주도 차원에서도 교통안전 및 교통질서 계도에 관한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교통안전 봉사단체들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근거를 마련할 필요가 있다.”라고 하면서, “이에 자발적인 교통안전 봉사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라고 간담회 취지를 밝혔다.

조례안에는 교통안전 봉사활동에 관한 지원 대상 및 지원 활동, 지도・감독 그리고 봉사활동 실적이 우수하고 이를 통해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기여한 단체 및 회원에 대한 포상 규정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는 이학승 도청 교통항공국장, 김성년 (사)제주도녹색어머니연합회장, 김승호 (사)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제주지부장, 부영숙 제주여성교통봉사대장 및 관계자분들이 참여하여 교통안전 봉사단체들의 봉사활동에 관한 현실과 대안 등의 전반적인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간담회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최소한의 참석인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