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풀도서관, 어린이 겨울방학 책놀이 꾸러미 배부 사업 운영@제주인뉴스
한수풀도서관, 어린이 겨울방학 책놀이 꾸러미 배부 사업 운영@제주인뉴스

한수풀도서관(관장 이창석)은 코로나 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서 겨울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이 집에서 가족과 함께 다양한 독서활동을 즐기며 환경과 공존에 대한 생각을 깊이 있게 전개할 수 있도록 돕고자‘어린이 겨울방학 책놀이꾸러미 배부사업’을 운영한다.

책놀이 꾸러미는 가족이 함께 읽고 환경과 생물다양성 보존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책 △플라스틱 섬(이명애 저) △이유가 있어서 멸종했습니다(마루야마 다카시 저) 2권과, 책을 읽으며 깊고 넓게 생각하고 느끼도록 도와주는 생각 활동지·독서퀴즈 문제지와 책 내용과 연계하여 보드게임으로 우리 나라 멸종 위기 동물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책놀잇감으로 구성하였다.

한림읍, 애월읍, 한경면 관내 초등학교 학생 200가족을 대상으로 신청자에 한해 배부되며, 1월 19일(화)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프로그램 수강신청> 코너에서 신청 후 도서관으로 방문 수령하면 된다.

한편, 책놀이 꾸러미를 수령한 어린이들은 한수풀도서관 홈페이지에 생각 활동지 결과물·느낌글 올리기, 겨울방학 독서퀴즈 응모, 가족이 함께하는 보드게임 인증사진 올리기 등 세 가지 방법으로 후속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어린이 중 우수 공유자를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