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미래교육연구원, 디딤돌 창의교실 ‘수학탐험을 떠나자’ 개설@제주인뉴스
제주미래교육연구원, 디딤돌 창의교실 ‘수학탐험을 떠나자’ 개설@제주인뉴스

제주미래교육연구원(원장 김근수)는 보고, 만지고, 생각하고, 즐기는 활동을 통해 수학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어린이집 및 유치원(만3세~5세)을 대상으로 2월 2일(화)부터 3월 31(수)까지 디딤돌 창의교실을 실시한다.

‘수학 탐험을 떠나자’라는 주제로 개설되는 디딤돌 창의교실은 길이에 따라 소리가 달라지는 오르골 만들기, 다양한 도형으로 나만의 열쇠고리 만들기, 신기한 펜로즈를 활용한 머그컵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1팀(20명 이내),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팀(20명 이내)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기간은 1월 19일(화) 오전 10시부터 1월 22일(금) 오후 5시까지이고 제주미래교육연구원홈페이지-제주수학체험관-온라인예약(체험프로그램)에서 접수받고 있으며 전체 신청한 결과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구원 관계자는“체험하고 발견하여 만져보는 놀이‧체험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호기심을 갖고 쉽고 재미있게 수학의 첫걸음을 가볍게 디딜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으며 ‘디딤돌 창의교실 -수학탐험을 떠나자’는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